134호 독자퀴즈&독자의견

독자퀴즈134호 잘 읽으셨나요?134호에도 어김없이 독자퀴즈가 돌아왔습니다!

아래에 제시된 네 개의 퀴즈를 풀어주세요.

표시된 칸에 들어갈 글자들을 조합하면 이번 호 독자퀴즈의 정답이 나옵니다.

사회 |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, 역사학자에게 묻다반대여론이 과반 이상인데도 국정화를 강행하려고 하는 배후에는 강한 정치적 □■가 있다고볼 수 있지 않은가.문화 | 슈퍼맨 권하는 어른들의 동화최근 육아예능은 아동의 나이에 맞지 않는 행동과 캐릭터를 요구하고 ■□□ 에피소드를 만든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특집1 |“ 넌 비정규직이라 안 돼”간접고용 노동자들이 서울대에서 볕이 들지 않는 □■로 내몰렸듯이 그들은 학교 밖에서도 쉽게 외면받고 포기를 강요받는다.학원 | 한국 대학의 국제경쟁력, 어디에서 찾나경희대학교 김종영 교수(사회학과)도 그의 저서《 지배받는 지배자》에서“ 한국 학계의 유교적이고 권위주의적 위계질서는 개방적이고 비판적인 연구 활동을 방해한다”며 학문의 ■□□과 실력 위주로 학계를 재편할 필요성을 언급했다

정답 □□□□

응모방법  정답과 함께 이름, 학과, 학번, 연락처를 적어서 이메일(snujournal@gmail.com) 또는 페이스북 메시지(facebook.com/snujournal)로 보내주세요.■응모기간  1월 31일 일요일까지입니다.■정답 및 당첨자 발표  135호에서 발표합니다.■상품  두 분을 추첨해 모바일 문화상품권(5천원 권)을 보내드립니다.133호 독자퀴즈 당첨자장인하(교육 09), 김상연(사회 12) 

독자의견

<서울대저널> 134호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이 궁금합니다!

아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.1. 134호 총평을 해주신다면?2. 134호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기사는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?3. <서울대저널>에 해주시고 싶은 말이 있다면?

응모방법 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이름, 학과, 학번, 연락처를 적어서 이메일(snujournal@gmail.com) 또는 페이스북 메시지(facebook.com/snujournal)로 보내주세요.■응모기간 1월 31일 일요일까지입니다.■당첨자 발표 135호에서 발표합니다.■상품 한 분을 추첨해 모바일 문화상품권(1만원 권)을 보내드립니다.

댓글 댓글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

Previous Post

“왜 또 세월호냐”고 묻는 분들께

Next Post

학생회동향 134호